UPDATED. 2024-04-23 15:17 (화)
하나銀,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 개최
상태바
하나銀,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 개최
  • 강민준
  • 승인 2013.06.1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금 조성해 소아병동에 전달

하나은행은 13일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제21회 하나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의 수상자 어린이와 교사, 가족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상을 수상한 어린이 31명과 함께 상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매칭기부 형식으로 조성해 부천의 한 소아병동에 기부했다. 기부금 이외에도 수상 어린이의 그림과 응원메시지로 제작한 액자도 함께 기부했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여주세요’라는 주제로 전국 초등학교에서 약 3만8여 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약 400여 개의 초등학교가 단체전에 참가했다.

수상작품은 ‘하나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contest. hana bank. co.kr)의 ‘수상작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3일까지 2주간 하나은행 본점 앞 화단에서 전시된다. 또 6월 말에는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장에서 7월에는 서울시청 광장에서 수상작 전시회를 갖는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날 “이번 미술대회는 자연 사랑의 의미뿐만 아니라 기부를 통한 나눔의 의미도 되새기는 기회가 됐다”며 “하나은행은 우리의 소중한 자연을 지키고 가꾸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 공헌 활동에도 계속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푸른은행, 나눔은행, 문화은행이라는 컨셉트를 가지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하나 푸른음악회’등을 개최하고 사회공헌 활동으로 재생PC 기부, 폐 휴대폰 기증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