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주말에 갑자기 아프다면? 참지 말고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상태바
주말에 갑자기 아프다면? 참지 말고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 고은영 기자
  • 승인 2020.01.0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중무휴약국부터 휴일지킴이약국까지
간편한 지도검색으로 운영여부 확인 가능
출처 :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
출처 :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

[소비라이프/고은영 기자] 주말에 갑자기 아파 급하게 편의점으로 달려가 상비약을 구매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대한약사회는 국민들의 약국 이용 편의를 제공하고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전국의 휴일지킴이약국 운영정보를 안내하는 ‘휴일지킴이약국’ 안내시스템을 제공한다.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은 연중무휴로 운영 중인 약국을 검색하는 연중무휴약국 검색과 특정 시점에 운영 예정인 약국을 검색하는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이 있다. 연중무휴약국 검색 시 지역 혹은 도로명을 입력하면 주변에 연중무휴로 운영 중인 약국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시 검색을 희망하는 특정 날짜, 시간 및 지역을 입력하면 설날인 추석과 같은 특정 시점에 운영 예정인 약국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마우스 클릭만으로 검색이 되는 지도 검색 서비스도 제공된다. 원하는 지역 내의 동(읍/면/동)을 클릭하면 세부적인 범위의 검색 및 조회가 가능하다.

검색 결과 조회 시, 현재 운영 중인 약국은 ‘현재 운영 여부’란에 녹색 시계 아이콘이 나타난다. 또한 지도 보기 서비스를 통해 약국의 세부적인 약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검색 결과 리스트 앞의 버튼을 체크함으로써 해당 내용을 프린트 할 수 있는 인쇄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한편 연휴 및 휴일 중 문을 여는 병원은 120으로 전화하여 안내받거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응급의료정보제공’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