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와 가까워지고 싶다면? "주한이탈리아문화원"에 가보자!
상태바
이탈리아와 가까워지고 싶다면? "주한이탈리아문화원"에 가보자!
  • 신경임 기자
  • 승인 2019.12.0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어 강좌, 서적 및 DVD 대여까지 해주는 주한이탈리아문화원
주한이탈리아문화원 내부
주한이탈리아문화원 내부

[소비라이프/신경임 기자] 주한이탈리아문화원은 국내에 이탈리아 언어·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세워진 이탈리아 정부 공식 기관이다. 문화원에서는 전시회 지원 및 기획, 이탈리아인들의 국내 페스티벌 참여, 학술적 교류 발전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또한 이탈리아 문화와 관련된 행사를 주기적으로 개최한다. 그 예시로 지난 11월, 문화원은 이탈리아 음식을 알리기 위해 세계 이탈리아 음식 주간 행사에 동참하기도 했다. 그리고 올 연말에는 베니스 국제 영화제와 협력하여 ‘베니스 인 서울’을 주최할 예정이다.

행사 주최 이외에도 주한이탈리아문화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화원 회원과 이탈리아어 수강생들에게 도서, CD, DVD를 대여해주며 백과사전, 잡지, 이탈리아 신문을 온라인으로 열람할 수 있게 해준다. 덕분에 이용자들은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이탈리아 서적과 영화를 마음껏 볼 수 있다.

문화원 회원증. 신분증과 현금 1만 원을 지참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다.
문화원 회원증. 신분증과 현금 1만 원을 지참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다.

주한이탈리아문화원은 용산구 한남대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내부가 그다지 크지 않다. 하지만 주한이탈리아대사관과 같은 사무실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경비가 삼엄하다. 따라서 입장할 때 신분증을 맡기고 출입증을 받기 때문에 방문 시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한다.

다소 생소할 수도 있는 이탈리아 문화에 관심이 생겼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