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서랍 속 잠자는 휴대폰 기부에 동참하세요!
상태바
서랍 속 잠자는 휴대폰 기부에 동참하세요!
  • 박은주
  • 승인 2013.06.0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휴대폰 기부로 불우이웃 돕는다......
서울시는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오는 6월 21일(금)까지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자원화 과정에서 생기는 수익금은 장학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2010년부터 매년 1~2회 실시된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을 통해 취야계층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또한 서울시는 (주)ktis와 상시적으로 휴대폰을 수거하여 재사용 가능한 것은 저소득층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폐휴대폰은 서울시 SR센터에서 처리 후 수익금으로 통신비까지 지원하는 ‘모바일 그린 나눔 캠페인’도 실시하고 있다.
  
폐휴대폰을 전국 (주)ktis 매장을 통해 기부하면 그린나눔쿠폰(최대3만원)을 지급받아 신규 스마트폰 구매시 사용할 수 있고, 에코마일리지 카드 소지자는 단말기 구매대금의 1% 추가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폐휴대폰 기부는 동참을 원하는 종교시설, 기업, 민간단체 등도 참여가 가능하며, 이번 캠페인 뿐만 아니라 구청, 동주민센터, 지하철역사, 전국 우체국에 설치된 수거함을 통해서도 항상 가능하다.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을 수거함에 넣으면 서울시 SR센터로 인계되어 폐휴대폰을 자원화한 뒤 불우이웃 돕기에 사용된다.
 
 서울시는 환경보호 및 자원재활용 참여방법으로 수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할 것과 폐휴대폰을
버릴 때는 동주민센터, 우체국, 지하철 역사에 비치되어 있는 휴대폰 수거함을 활용하고, 폐소형가전은 재활용품 배출일에 일반 쓰레기와 섞이지 않게 별도로 분리하여 버릴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