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물분야 청소년 취업난 해소한다
상태바
물분야 청소년 취업난 해소한다
  • 이현성기자
  • 승인 2013.06.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장관 윤성규)는 3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윤성규 환경부 장관, 대학 총장 및 기업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조경제형 물산업 청년인재 취업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환경부가 물산업 분야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물산업 프로젝트 매니저(이하 ’PM‘) 양성과정’의 성과를 바탕으로 기업, 대학, 정부가 함께 모여 새 정부 핵심 의제인 청년실업 문제의 해소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PM 양성과정은 2009년부터 시작한 전액 국비지원 교육으로, 지난 4년간 420명의 수료생 중 318명이 취업, 취업률이 76%에 달해 환경학과 대학생들 사이에 매우 인기 있는 과정이다.

이날 협약에 참여하는 한양대, 대구대 등 25개 대학, 도화엔지니어링, 삼천리앤바이오 등 18개 기업은 물산업 분야에서 우수 인력양성과 청년실업 문제 해소를 위해 각자의 역할을 다하기로 약속했다.

대학은 PM 교육과정에 우수한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며, 교육에 참여한 학생이 취업함으로써 대학의 취업률을 높일 수 있게 된다.

기업은 인턴십 제공과 교육생 취업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우수한 맞춤형 신규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환경부는 이번 협약이 특히 취업정보와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방대학 학생들과 물산업 분야의 우수 중소기업을 연결시킴으로써 일자리 만들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윤성규 환경부 장관은 기념사를 통해 “국민행복과 경제성장의 밑거름이 되는 청년실업 문제의 해소를 위해서는 대학, 기업, 정부가 힘을 함께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하며 “이번 협약이 교육생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대학은 취업률 걱정을 덜며, 기업은 맞춤형 우수 인력을 확보하는 상생의 모범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