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고요하고 푸른 숲을 느끼고 싶다면 '정묘사 화지공원'으로
상태바
고요하고 푸른 숲을 느끼고 싶다면 '정묘사 화지공원'으로
  • 주선진 인턴기자
  • 승인 2019.10.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래 정씨의 시조 묘가 있는 곳으로, 배롱나무가 유명
사진 : 정묘사
사진 : 정묘사

[소비라이프/주선진 인턴기자] 부산 진구에는 산책하기 좋은 공원이 많다. 대표적으로 부산 시민공원과 부산 송상현 광장이 있는데, 이 두 가지보다 훨씬 전부터 부산진구를 지키고 있었던 정묘사 화지 공원을 소개한다.

정묘사에 들어서면 오른쪽에는 화지문화회관이 있고, 쭉 걸어가다 보면 현경문이 나온다. 커다란 현경문에 들어서면, 초록색 나무들로 우거진 조용하고 고요한 숲을 만날 수 있다.

화지공원은 키가 높은 여러 종류의 나무들과 자갈밭, 맑은 가을 하늘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낸다. 곳곳에 있는 소나무에서 은은한 솔 향이 피어나고 사시사철 푸르게 빛나 눈을 편안하게 해준다.

조금만 더 걸어가면 화지사와 추원사를 만나게 되는데 오른쪽으로 꺾으면 화지 공원에서 가장 유명한 배롱나무를 만날 수 있다. 배롱나무는 천연기념물 168호로 정문 도공 묘소 양옆에 우뚝 서 있다. 붉은 꽃이 피어 백일홍이라고도 불리기도 한다. 추원사에는 동래 정씨의 시조 묘가 있고, 배롱나무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화지사라는 절이 있다.

정묘사는 부산 부산진구 양정동에 있으며 33번과 44번, 63번, 179번 버스를 타고 정묘사 정류장에 내리면 바로 찾을 수 있다. 차량으로 이동 시 주차할 공간이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