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여성가족부, 여름 휴가철 여객선 내 성범죄 예방 캠페인 실시..
상태바
여성가족부, 여름 휴가철 여객선 내 성범죄 예방 캠페인 실시..
  • 박은주
  • 승인 2013.05.3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와 해양경찰청은 여객선ㆍ도선 등 선박 내에서 발생하는 성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성폭력범죄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와 신고 방법을 알리는 스티커와 포스터를 제작하여 전국 여객선터미널과 선박 등에 배포, 게시하는 등 ‘성폭력 범죄 신고’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바다 행락객이 증가하는 6월부터 전국 170여척의 여객선 및 700여척의 유선.도선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 스티커(1~2만부) : 여객선 내 출입구, 유선.도선 내 등
* 포스터(1천부) : 여객선터미널, 항구, 포구, 해양경찰청 파출소, 대형 여객선 등
 
 해양경찰청은 지난 해 7월 국토대장정 중 여객선 내에서 청소년 대상 성추행 사범을 검거한 사례를 계기로 여객선 내에서의 성폭력 범죄에 대한 예방 및 신고 홍보 강화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여성가족부와 ‘성폭력 신고’ 홍보 및 ‘성폭력 피해자 보호’에 대한 협업을 강화하고자 하는 것이다.
  
여성가족부와 해양경찰청이 협력을 통해 선박 내에 성폭력범죄 예방 포스터 등을 게시하는 것은 처음으로 이를 통해 성폭력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대처와 신고 분위기를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양 부처는 여름 휴가철 해수욕장 등에서의 성범죄 예방 캠페인을 함께 전개하는 등 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여객선ㆍ해수욕장 등에서 성폭력 범죄가 발생할 경우, 성폭력 피해자를 여성가족부가 운영하는 ‘성폭력피해자 통합지원센터’ 등의 전문기관에 인계하는 등 성폭력피해자 보호를 한층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