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금융 관련 취업이 목표라면, 금융 자격증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상태바
금융 관련 취업이 목표라면, 금융 자격증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 성주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8.2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4회 AFPK 자격시험은 11월 30일,
제36회 CFP 자격시험은 11월 2일-3일에 진행 예정
출처:pixabay
출처:pixabay

 [소비라이프/성주현 소비자기자] 최근 금융권 취업이 인기를 끌면서 금융 관련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금융권 취업 성공 수기를 통해서 많은 금융인이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은행이나 보험사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자격증 취득을 추천한다.

AFPK 자격인증은 재무 설계업무에 관한 전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서 개인종합 재무 설계업무에 대한 국내 전문자격에 해당한다. 인종, 국적, 성별, 종교, 나이, 질병, 장애와 관계없이 국내에 주된 거주지를 둔 사람으로서, 한국FPSB가가 정하는 교육 이수, 자격시험, 윤리서약의 AFPK 자격인증요건을 충족한다고 한국FPSB가가 인정하는 자는 AFPK 자격인증을 받을 수 있다.

AFPK 자격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절차가 필요하다. AFPK 지정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수료한 뒤, AFPK 자격인증 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그 이후에도 AFPK 자격인증을 신청하여, 한국FPSB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고 재무 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윤리성을 인정받아야 AFPK 자격인증을 취득 할 수 있다.

CFP는 AFPK와 마찬가지로 재무 설계업무에 관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증에 해당하며, 개인종합 재무 설계업무에 대한 국내 전문자격이다. 재무 설계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전문지식, 전문기술 및 전문능력을 검증하는 CFP 인증 프로그램은 세계적으로 가장 역사가 깊고 인지도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금융 소비자에게 큰 신뢰를 제공할 뿐 아니라 기타 재무 설계사들로부터 큰 차별성과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CFP 자격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4가지 절차를 수행해야 한다. CFP 지정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수료해야 하며, CFP 자격 인증 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추가로 한국FPSB에서서 정한 실험 경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이후 CFP 자격인증 신청을 완료하면 된다.

AFPK와 CFP 이외에도 투자자산운용사, 증권투자권유대행인인, 펀드투자권유대행인인,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력, 증권투자권유자문인력력 등 금융과 관련된 다수 자격증이 있다. 금융권 취업이 목표라면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것을 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