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젊은 세대의 카페 창업에 대한 꿈, 성공의 벽은 높아
상태바
젊은 세대의 카페 창업에 대한 꿈, 성공의 벽은 높아
  • 김우정 인턴기자
  • 승인 2019.08.2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뚜렷한 개성과 운영 전략 없이는 폐업하기 일쑤
사진: Pixabay
출처 : pixabay

[소비라이프/김우정 인턴기자] 카페는 사람과의 관계를 유지해주는 소통의 공간으로, 또 어떤 사람들에게는 개인 업무를 볼 수 있는 작업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처럼 현대인들에게 카페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본인의 카페를 차리는 것을 꿈꾸는 젊은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카페 소비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카페 창업은 다른 사업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매력적으로 느껴지기 때문이다. 부푼 희망을 품고 시작하게 된 카페 창업이 단시간에 물거품이 되는 경우도 수두룩하다. 

다니던 직장을 그만둔 후 카페 창업에 도전장을 내밀었다는 양 모 씨(33)는 요즘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커피를 워낙 좋아해 부푼 꿈을 가지고 시작한 사업이지만, 득보다 실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며 “카페 창업을 꿈꾸고 있는 젊은 세대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뚜렷한 개성과 사업에 대한 경험 없이 성공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처음에는 카페 창업이 쉬워 보여 시작하는 경우가 많지만, 우후죽순 생겨나는 카페 속에서 사라지는 카페도 많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며 “무한한 카페 창업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창업에 대한 뚜렷한 계획과 운영 전략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