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어린이 영양관리를 위한 학부모 교육 실시
상태바
어린이 영양관리를 위한 학부모 교육 실시
  • 이현성기자
  • 승인 2013.05.2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가정에서부터 바른 영양지도가 실시될 수 있도록 5월 27일과 6월 5일 양일간 서울, 부산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학부모 교육은 5월 27일 교육청 및 서울시와 공동 주최로 서초구 남부순환로 소재 서울시교육연수원에서 열리며, 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영양관리를 위한 가정 내 지도 요령 ▲짠맛 테스트, 나트륨 간이 소변검사 체험 등이다. 

부산시 학부모 교육은 6월 5일 중앙로 소재 부산시롯데문화홀에서 개최되며, 주요 교육 내용은 ▲ 어린이 비만예방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 ▲ 학교급식 중 당, 나트륨 줄이기 등이다.

식약처는 평소 가정에서 부모님들이 어린이 간식으로 과자, 음료 등 어린이 기호식품을 선택할 때는 고열량·저영양 식품은 가급적 피하고, 어린이들의 음식 선호도는 부모의 영향이 가장 크므로 부모의 건강한 식습관 실천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어린이들의 건강한 영양·식생활 관리를 위해서는 ▲하루 3끼 규칙적으로 섭취 ▲잡곡밥과 채소·과일을 충분히 섭취 ▲고기, 생선, 달걀, 콩 등 단백질 식품을 하루 3~4회 섭취 ▲하루 2잔 이상의 우유 섭취 ▲매일 한줌 정도의 견과류 섭취 등이 권장된다. 

아울러, 평소 싱겁게 먹고 설탕, 시럽 등 첨가당이 많은 식품의 섭취는 줄이고, 이를 위해 가공식품 선택 시나 외식 시 영양표시 확인을 생활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식약처는 부모님들이 자녀들의 편식을 예방하고 성장에 필요한 여러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균형있는 영양관리를 해줄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도 교육청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학부모 교육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