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15:36 (금)
[포토뉴스] 한국도로공사 톨게이트 노동조합, "불법파견 인정하고 집단해고 철회하라!"
상태바
[포토뉴스] 한국도로공사 톨게이트 노동조합, "불법파견 인정하고 집단해고 철회하라!"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9.07.1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 요금수납원 자회사 소속으로 전환...톨게이트노동조합 일부 조합원, 자회사 소속 전환 거부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한국도로공사 톨게이트 노동조합가 조합원의 자회사 합류를 반대하고 도로공사의 직접 고용을 촉구하는 집단행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톨게이트 노동조합은 17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불법파견 인정하고 집단해고 철회하라!"며 조합원의 도로공사 직접고용을 촉구하고 나섰다.

(사진:  한국도로공사 톨게이트 노동조합은 17일 광화문광장 인근에서 도로공사의 직접고용을 촉구하는 집단행동을 이어갔다/서울시 종로구)
(사진: 한국도로공사 톨게이트 노동조합은 17일 광화문광장 인근에서 도로공사의 직접고용을 촉구하는 집단행동을 이어갔다/서울시 종로구)

이들은 "일하고 싶다"며 "도로공사는 법원의 판결을 무시하지 말고 인정하라"라는 피켓과 상여를 들고 광화문 일대를 행진했다.

(사진:  상여와 피켓을 들고 있는 조합원들이 행진을 마치고 광화문광장으로 들어오고 있는 조합원들을 맞이하고 있다/서울시 종로구)
(사진: 상여와 피켓을 들고 있는 조합원들이 행진을 마치고 광화문광장으로 들어오고 있는 조합원들을 맞이하고 있다/서울시 종로구)

도로공사는 지난 1일부터 요금수납원을 자회사 소속으로 전환했다. 그러나, 일부 요금수납원은 도로공사의 직접고용을 요구하며 자회사 전환을 거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