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황금종려상 수상한 봉준호 감독 신작, ‘기생충’은 어떤 영화?
상태바
황금종려상 수상한 봉준호 감독 신작, ‘기생충’은 어떤 영화?
  • 주현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5.2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기생충 나오지 않아, 영화 본 후 기생충의 뜻을 추측해 볼 수 있어
사진 : 영화 기생충
사진 : 영화 기생충

 

[소비라이프 / 주현진 소비자기자] 마침내 한국에서도 칸의 황금종려상 수상작이 나왔다. 
세계 3대 영화제 중에서도 최고의 권위를 갖는 칸영화제이기에 수상작과 감독, 배우 등 모두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한국 영화로서 첫 수상작인 ‘기생충’에도 자연스레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기생충은 이미 개봉하기 전에 192개국에 선판매되며 역대 한국 영화 최다 판매 신기록을 수립했다. 

영화 기생충은 봉준호 감독이 옥자 이후 2년 만에 내놓은 신작이다. 기생충은 칸 영화제 공식 데일리지인 스크린 인터내셔널에서 경쟁작 21편 가운데 최고점인 3.5점을 받았다.
심사 위원장인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은 기생충은 무척 유니크한 경험이었으며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밝혔다. 이어서, “영화가 예측할 수 없는 방법으로, 다른 여러 개의 장르 속으로 관객을 데려간다. 그리고 한국을 담은 영화지만 동시에 전 지구적으로도 긴급하고 우리 모두의 삶에 연관이 있는 그 무엇을, 효율적인 방식으로 재미있고 웃기게 이야기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기생충이라는 영화 타이틀에 대해 봉준호 감독은 위생적으로 완벽하다며 재치 있는 입담을 전했다. 실제로 기생충이 나오는 영화가 아니며, 영화를 보고 나면 기생충의 뜻을 추측해볼 수 있는 영화라 밝혔다. 
누리꾼들은 연가시처럼 기생충이 나오는 영화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나 보다, 얼른 개봉해서 N차(같은 영화를 여러 번 보는 것을 뜻하는 용어)를 찍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영화 기생충은 오는 5월 30일 개봉 예정이다.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등의 배우가 출연한다. 영화 상영시간은 131분이며 15세 관람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