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푸드평가] 분위기 좋은 부산 카페 겸 레스토랑, '더그랜드카페'
상태바
[푸드평가] 분위기 좋은 부산 카페 겸 레스토랑, '더그랜드카페'
  • 임태은 인턴기자
  • 승인 2019.05.2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닷가가 보이는 탁 트이는 전경에서 오붓한 시간 보낼 수 있어"

[소비라이프 / 임태은 인턴기자] 5월은 부산 여행을 가기 좋은 달이다. 쾌청한 날씨와 붐비지 않는 거리, 그리고 한적한 푸른 바다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한 가지, 이 아름다운 전경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기자는 이러한 분위기 좋은 부산 레스토랑을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동백섬 근교에 위치한 '더그랜드카페'이다.

더그랜드카페는 더베이101 2층에 위치해 있으며, 해당 건물은 신분당선 동백역 1번 출구에서 나와 큰 도로를 따라 직진하면 바로 찾아볼 수 있다. 가게의 규모가 크기 때문에 2층에 올라가면 쉽게 찾을 수 있어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해당 가게가 위치해 있는 더베이101은 야경 명소로 유명한 만큼, 아름다운 야경에서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식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이 식당을 추천한다. 양식이 주 메뉴이지만 맑은 갈비탕, 동백커리 등의 아시아 음식도 준비되어 있어 양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즐기기 좋다.

이 식당은 브런치로 유명하지만 기자는 디너메뉴를 주문해보았다. 디너메뉴인 파스타와 스테이크류의 경우 15,000원을 추가하면 양송이 크림 수프, 계절 샐러드, 디저트, 커피가 제공되어 코스요리를 맛 볼 수 있기 때문에 여유가 있다면 추천한다.

먼저 코스요리의 전채요리로는 양송이 크림 수프가 나온다. 부드럽게 입안에 퍼지는 양송이 버섯의 향이 입맛을 잘 돋궈 주었다.

더그랜드카페 '양송이 크림 수프'
더그랜드카페 '양송이 크림 수프'

다음으로, 계절 샐러드로 봄에 걸맞는 어린잎채소 샐러드가 나왔다. 드레싱이 상큼해서 샐러드와 잘 어울렸지만 크게 맛있지는 않았다.

더그랜드카페 '어린잎채소 샐러드'
더그랜드카페 '어린잎채소 샐러드'

 

기자는 식사로는 꽃등심 스테이크를 선택하였다. 매쉬드 포테이토와 크림소스에 졸인 채소가 곁들여 나왔으며, 소스로는 데미글라스 소스가 제공되었다. 굽기 정도는 미디엄으로 선택했지만 고기의 내면은 레어에 가깝게 덜 익혀져 있어서 소 특유의 잡내가 났다. 육즙은 잘 살린점은 좋았으나 잡내 때문에 먹을수록 느끼했던 것이 아쉬웠다. 용량은 250g이 제공되며, 가격은 35,000원이다.

더그랜드카페 '꽃등심 스테이크'
더그랜드카페 '꽃등심 스테이크'

 

식사를 마친 후 디저트로는 생크림케익 한 조각이 나왔다. 위에 딸기가 얹어져있는 생크림 케익은 부드러웠으며, 새콤달콤한 맛이 좋았다.

더그랜드카페 '생크림케익'
더그랜드카페 '생크림케익'

 

이와 더불어 아메리카노, 라떼, 카푸치노 등 4종의 커피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었다. 기자는 아메리카노를 선택하였는데, 맛은 무난했다. 케익이 달기 때문에 커피와 먹는 것이 좋을 듯 하였으나 케익을 거의 다 먹은 시점에 커피를 제공한 것이 안타까웠다.

더그랜드카페 '아메리카노'
더그랜드카페 '아메리카노'

 

더그랜드카페의 스테이크 코스요리는 전반적인 구성은 꽤 알찬 편이었으나 식사보다는 전채요리나 디저트의 맛이 더 훌륭했다. 때문에 야경을 바라보며 가볍게 디저트 등을 먹고 싶을 때 가는 것이 더 좋을것 이다.

더그랜드카페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동백로 52 더베이101 2층에 위치해 있으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24시까지 영업한다. 예약 및 문의전화는 051-726-880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