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한소연 메디케어센터, 공실 건물주 설치문의 급증!
상태바
한소연 메디케어센터, 공실 건물주 설치문의 급증!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9.05.0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5.22.(수)오후3시 서울시청 태평홀, 메디케어센터 사업설명회 개최
- 정부 보조금 지원 85%, 보건의료생협의 적극적인 지원하에 효율적 사업 시행 가능
- 전국의 100평이상 공실 건물주 희소식에 전화 및 참여문의 급증

[ 소비라이프 / 김소연 기자 ]  정부가 운영비의 85%를 지원하는 '노인주간보호센터'를 설치하려는 전국 공실 건물주들의 문의가 한소연(한국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 이사장 조연행, 이하 한소연)에 전화 및 참여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

한소연은 메디쿱실버케어센터(Medicoop silver care center ; 약칭 메디케어센터)를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하여 전국 주거밀집 지역에 100개를 설치목표로 추진 중이다. 메디케어센터는 중풍, 치매 등으로 가족의 돌봄이 필요하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가정에서 가족이 돌볼 수 없는 노인들을 주간에 보호하는 시설로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라 정부가 85%를 지원한다.

한소연 단위조합 이사장들이 앞으로 설치될 전국의 한소연 메디케어센터의 설치운영을 지원하게 된다. 사진은 전국의 이사장들이 모여 메디케어센터의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총력 지원을 다짐하고 있다.
한소연 단위조합 이사장들이 앞으로 설치될 전국의 한소연 메디케어센터의 설치운영을 지원하게 된다. 사진은 전국의 이사장들이 모여 메디케어센터의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총력 지원을 다짐하고 있다.

 

메디케어센터의 표준사업모델은 동일지역의 건물주와 요양보호사, 물리치료사, 간호조무사가 협동조합을 만들어 사회공헌 사업모델로 평생 직장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메디케어센터는 한소연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바탕으로 전국에 동일 CI 및 동일 브랜드를 사용하고 노인중심 인테리어 설비 및 전문 인력을 직접 공급하고, 돌봄서비스 신청자를 본부에서 일괄 접수하여 배치하게 된다. 한소연 메디케어 센터에 대한 본부의 지원은 경영, 세무, 노무, 전산 운영지원, 홍보, 마케팅, 교육, 급식 등 제반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한소연 메디쿱 로고

 

이를 위해 한소연은  2019년 4월 15일부터 5월 30일까지 전국의 주거밀집지역의 100평이상 건물의 소유한 건물주를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고, 운영에 필요한 인력인 센터장,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물리치료사, 간호조무사를 모집한다. 그리고, 앞으로 보호가 필요해 한소연 메디케어센터에서 돌봄 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노인(65세 이상 장기요양 등급자)의 예약 신청도 받는다.

한소연은 메디케어 설립지원 사업설명회를 2019년5월22일(수)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건물주,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참여인력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 참여신청 문의는 전화(02-739-7880,여운욱 사무국장)로 하면 되고, 사업참여 신청서류는 홈페이지(www.kococo.org)서 다운받아 이메일이나, 팩스(02-733-0940)로 보내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