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연분홍 빛 철쭉제 구경가세요
상태바
  • 성산
  • 승인 2013.05.06 1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 황매산 철쭉제 오는 14일 개막

합천 황매산 철쭉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열린다.

▲ 5월 14일부터 13일 동안 열리는 경북 합천 황매산 철쭉제. 황매산 능선에 펼쳐지는 진분홍빛 철쭉이 비단이불처럼 이어져 광경을 이룬다.
황매산(1108m)은 소백산과 바래봉에 이어 철쭉 3대 명산으로, 만물의 형태를 갖춘
모산재의 기암괴석과 북서쪽 능선의 정상을 휘돌아 산 아래 해발 800~900m 황매평전 목장지대다. 전국 최대 규모의 이 철쭉군락지는 그야말로 산상화원으로,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지난 97년부터 시작된 철쭉제는 첫날인 5월14일 철쭉제례를 시작으로 철쭉심기 행사와 부대행사로 가훈 써주기, 보물 찾기, 산상 음악회,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산행을 하는 경우 출발점은 대부분 장박리나 떡갈재에서 출발하거나 모산재에서 시작하며 전형적인 육산으로 완만한 능선길을 따라 걸으며 주면에 보이는 풍광을 일품이다. 소요시간은 3-4시간이면 충분하다.

**태백산맥의 마지막 주봉인 산인 황매산은 고려시대 호국선사 무학대사가 수도를 행한
장소라고 전해진다. 해발 1,108m에 이르는 준령마다 빼어난 기암괴석과 그 사이로
철쭉이 수놓고 있어 영남의 금강산이라고 불리우는 산이다.

황매산의 황(黃)은 부(富)를 매(梅)는 귀(貴)를 의미하며 전체적으로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산이며 정상에 서면 합천호, 지리산, 덕유산, 가야산 등이 조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