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1회용품 없이 먹고 마시기'
상태바
'1회용품 없이 먹고 마시기'
  • 박서현기자
  • 승인 2013.05.03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텀블러나 일반 컵 이용 가격할인과 추가상품 혜택

 


앞으로 커피전문점이나 패스트푸드점에 자신의 텀블러나 컵을 가지고 음료를 주문하면 가격할인이나 추가 상품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환경부는 커피전문점 13개 브랜드, 패스트푸드점 5개 브랜드와 함께 오는 2020년까지 1회용품 사용을 지난해 대비 22% 줄이기로 하는 내용으로 자발적 협약을 체결한다고 3일 밝혔다.

커피전문점은 매년 매장당 음료 판매량 대비 일회용 컵 사용량을 전년 대비 3%포인트 이상 줄인다. 패스트푸드점은 매년 매장당 매출액 대비 1회용 컵과 스푼, 용기, 종이깔개 등의 사용량을 전년보다 3%포인트 이상 줄여야 한다.

참여하는 커피전문점 브랜드는 스타벅스, 카페베네, 엔제리너스커피,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할리스커피, 투썸플레이스, 파스쿠찌, 커피빈, 카페네스카페, 자바씨티, 카페두오모, 크리스피크림 등이며 패스트푸드점은 롯데리아, 맥도날드, KFC, 버거킹, 파파이스 등이다. 협약 체결 후 일반 컵이나 텀블러를 갖고 매장을 방문해 음료를 주문하면 가격 할인이나 추가상품 증정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환경부 관계자는 “참여업체들이 노력하더라도 1회용품을 요구하는 고객이 많으면 협약은 무용지물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할 것”이라며 “꼭 필요한 경우에만 1회용품을 요구하는 소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국민 모두가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