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대학생이 사용하기 좋은 체크카드..스타일에 맞게 사용하자!
상태바
대학생이 사용하기 좋은 체크카드..스타일에 맞게 사용하자!
  • 이호준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3.31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제한 포인트 적립부터, 문화생활 그리고 온라인 쇼핑까지..

[소비라이프 / 이호준 소비자기자] 카드는 일상생활에서 가장 편리한 결제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체크카드는 신용카드를 발급받지 못하는 대학생들에게 합리적 소비습관과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기에, 그 인기는 점점 더 커지고 있다. 따라서 이제는 본인의 소비패턴을 파악하고, 관심분야에 적합한 카드는 이용하는 것부터 시작한다면 현명한 소비를 하는 대학생이 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무제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케이뱅크 네이버 체크카드’

출처 : 케이뱅크 홈페이지

케이뱅크 네이버 체크카드의 가장 큰 강점은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결제시 네이버페이 1.2%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사용용도가 규칙적이지 못하거나, 특정 서비스에서 할인받기 보다는 번거로움을 우선시 한다면 추천할만한 카드이다. 적립혜택과 더불어 GS25 편의점과 우리은행 ATM/CM 수수료 무료 혜택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이거저거 모두 할인받고 싶다면 ‘KB국민 노리체크카드'

출처 : KB국민은행 홈페이지 

KB국민 노리체크카드야 말로 다재다능한 카드라 불릴만하다. 영화할인부터 커피, 외식, 서점, 대중교통, 이동통신 머 하나 빠지지 않고 혜택을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단, 전월실적이 존재하기에 본인의 매달 카드사용 금액을 면밀히 체크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CGV이용시 35%, 아웃백, VIPS 20% 환급할인, 스타벅스 20% 환급할인, 버스·지하철 10% 청구할인, GS25 5% 환급할인, 교보문고 5% 환급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혜택을 원한다면 ‘NH 20해봄 체크카드'

 출처 : NH농협은행

NH 20 해봄 체크카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이용 혜택을 골고루 갖춘 카드라 할 수 있다. 온라인 교육 컨텐츠 이용부터 쇼핑 그리고 배달앱을 통한 배달 주문 시에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에서 편의점과 카페 이용까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에 활발한 소비를 이어가는 대학생에게 적합한 카드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온라인 쇼핑시 5%의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G마켓, 옥션, 인터파크, 11번가, 농협몰 이용시 건당 이용금액 2만원 이상 시 최대 2,500원 할인, 월 최대 8,000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토익(스피킹), 텝스, JPT, KPE 등 5% 할인을 제공하며 배달의 민족, 요기요에서 배달 결제시 5% 할인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