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푸드평가] 대구 3대 치킨 성지, '삼덕통닭'
상태바
[푸드평가] 대구 3대 치킨 성지, '삼덕통닭'
  • 이권수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3.24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 가마솥에 튀긴 치킨 솔직 리뷰.

[소비라이프 / 이권수 소비자기자] 대구 동성로에서 지인과 가볍게 맥주 한 잔에 치킨을 즐기고 싶다면, 대구 3대 치킨 중 하나인 삼덕통닭에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먼저, 대구 3대 치킨이 대구에서 독보적으로 맛있는 치킨 집 3곳은 아니란 것을 말해둔다. 맛보다는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점 때문에 대구 3대 치킨이라는 말로 불리는 것이 아닐까 추측한다.

▲ 삼덕통닭 메뉴판.

삼덕통닭의 베스트 메뉴는 삼미통닭, 삼덕통닭, 양념통닭으로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삼미통닭이다. 삼미통닭은 마늘, 청양고추, 꿀을 조합한 양념으로 버무려 달달하면서도 알싸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삼덕통닭은 곡물가루로 튀겨 바삭함이 특징인데 후라이드 치킨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 양념통닭은 흔히 생각하는 매콤달콤한 치킨의 정석.

▲ 삼덕통닭 대표 메뉴 양념치킨.

모든 통닭은 가마솥으로 조리하며 주문과 동시에 약 12분의 조리시간을 거쳐 완성된다. 통닭 외에도 닭발과 닭도리탕, 치밥과 주먹밥 등의 메뉴가 있지만 삼덕통닭의 대표메뉴는 역시 통닭이다. 통닭 외의 메뉴를 먹고 싶다면 다른 장소로 이동을 추천한다.

▲ 삼덕통닭 비추천 메뉴 닭도리탕.

대구 삼덕소방서 옆 골목에 위치한 삼덕통닭은 대구 지하철 반월당역과 중앙로역에서 도보로 5~10분 이내에 갈 수 있다. 영업시간은 일~목 PM 4시~AM 3시, 금~토 PM 4시~AM 5시이고 모든 메뉴는 포장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