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한마음 한뜻으로, '대한민국 희망 나눔 숲 만들기'
상태바
한마음 한뜻으로, '대한민국 희망 나눔 숲 만들기'
  • 배은빈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3.23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행사
▲ 탄소상쇄숲

[소비라이프 / 배은빈 소비자기자] 지난 23일 서울 강서한강공원에서 CJ대한통운 임직원과 장애인, 비장애인 등 많은 사람들이 모여 ‘CJ대한통운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희망 나눔 숲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환경정화림 조성을 통한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실시한 것으로, 참가자들은 나무를 심어 ‘탄소상쇄숲’을 만들었다. 이들은 나무를 심으면서 그 나무 앞에 자신이 직접 글씨를 쓴 팻말을 설치했다. 그렇기 때문에 나중에 다시 방문해 자신이 어떤 나무를 심었는지 알 수 있다.
 
▲ 나무 심기 활동
 
기자도 환경을 위해 이 행사에 자원봉사자로 직접 참여했다. 행사를 진행하기 전에 비가 내려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지 걱정했으나, 나무를 심기 전에 비가 그쳐서 걱정 없이 나무 심기 활동을 할 수 있었다. 바람이 많이 불고 날씨가 추웠지만 참가자들 모두 대충 하지 않고 열심히 활동에 참여했으며, 나무 심는 것을 어려워하는 분이 있으면 도와주면서 활동했다.
 
이 행사는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로 인해 악화되고 있는 환경을 위해 개최된 것으로 앞으로의 쾌적한 미래에 기여할 것이다. 그리고 이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그리고 기업이 함께 힘을 모아 숲을 만든 것이기 때문에 의미가 있다.
 
'대한민국 희망 나눔 숲 만들기' 행사는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사)한국장애인녹색재단에서 주최했으며, CJ대한통운, 한국그린자원(주)에서 주관했으며 강서구청,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사)한국장애인녹색재단 강서지회, (주)오투오그린코리아에서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