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금융위원회, 제1회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개최
상태바
금융위원회, 제1회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개최
  • 고은영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3.1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소비라이프 /고은영 소비자기자] 지난 3월 13일 금융위원회 측은 제1회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Korea Fintech Week 2019' 개최를 발표했다. 위 행사는 핀테크 활성화와 금융 혁신을 위한 것으로 유관기관으로는 금융감독원,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등이 있다.

'Korea Fintech Week 2019'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 DDP)에서 돌아오는 5월 23일부터 5월 25일까지 총 3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주요 참석 대상으로는 국내외 핀테크 기업 및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뿐 아니라, 국내외 금융당국, 금융회사 및 주요 투자자, 핀테크에 관심 있는 국민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 각 일자별 구체적인 행사는 다음과 같다.

1일차 ‘비즈니스 DAY’
1일차에는 해외진출 지원과 투자 연계 등을 통해 핀테크 기업 비즈니스를 지원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글로벌 핀테크 산업 동향과 핀테크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기조연설 및 성공사례 발표 뿐 아니라, 핀테크 해외진출 전략을 공유하는 세미나와 레그테그 및 섭테크 쇼케이스도 개최된다. 더불어 핀테크 기업과 국내외 투자자를 연계할 수 있는 투자설명회까지 준비될 예정이다.

2일차 ‘청춘 DAY’
다음으로, 2일차에는 주로 대학생과 취업준비행의 창업 및 취업을 지원하는 행사가 열린다. 핀테크 스타트업과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핀테크 세미나가 열리며,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핀테크 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핀테크 귀업과 취업 희망자를 매칭짓는 취업설명회, 멘토링, 모의면접 등 다양한 취업지원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3일차 ‘패밀리 DAY’
마지막 일정인 3일차에는 가족과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핀테크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부모를 대상으로는 재테크 및 인슈어테크 상담이 마련될 예정이다. 더불어 어린이를 대상으로는 샌드박스를 시각화 한 ‘샌드박스 놀이터’가 제공될 예정이다.

'Korea Fintech Week 2019' 참가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다.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 등은 Korea Fintech Week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이 필요하다. 학생 및 일반 관람객의 경우에는 무료로 신청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지만, 일부 행사(멘토링, 모의면접 및 상담)의 경우에는 사전신청이 필요하다.

참가신청 홈페이지(fintechweek.or.kr)는 3월 18일 주간에 오픈될 예정이다. 금융위원회 측에 의하면 올해 행사는 첫 번째 핀테크 행사로서,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어 아시아 지역의 최고 핀테크 행사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