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성공적으로 '홈트' 하는 방법
상태바
성공적으로 '홈트' 하는 방법
  • 주선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3.12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영상 접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영상으로 찾아야

▲ 사진 : Pixabay

[소비라이프 / 주선진 소비자기자] 바쁜 생활 속에 짬 내서 간단하게 운동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홈트족이 유행하고 있다. 홈트란 홈트레이닝을 줄인 말로, 홈트족은 집에서 영상을 보고 운동하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예전에는 레베카 루이즈, 캐시, 강하나 스트레칭 등 유명한 영상만 유튜브에 올라와있었다면, 요즘은 다노 TV, 땅끄 부부, 스원 홈트, 무나 홈트, 스미 홈트 등 굉장히 다양한 채널이 생겼고, 요가, 부위별 근력운동, 스트레칭에 물리치료까지 여러 가지 종류의 영상들을 골라서 볼 수 있을 만큼 많은 영상들이 생겼다. 유튜브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에서도 트레이너들이 5분 정도 되는 짧은 운동 영상을 올려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홈트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지만, 혼자 운동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자세로 운동하는지 알기가 어렵다. 따라서, 운동할 때 자신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거울을 함께 보는 것이 좋고, 운동복을 착용하여 제대로 자세를 잡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잘못된 자세로 운동하면 근육이 아니라 관절을 쓰게 되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다.

운동 영상을 선택하는 것도 쉽지 않다. 굉장히 많은 영상들이 올라와있는 데다가 영상을 올리는 트레이너들이 정확한 정보를 올리는 것인지 확인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어떤 영상이 좋은 영상인지 구분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기자 또한 홈트레이닝으로 맞는 운동을 찾는데 오랜 기간이 걸렸는데, 효과가 있었던 운동 영상 몇 가지를 추천하려고 한다.

▲ 스트레칭으로 유명한 유튜브 영상 / 출처: 다노tv, 강하나 유튜브

스트레칭 영상으로는 ‘다노 TV’와 ‘강하나 스트레칭’ 영상을 추천하며, 관절이나 어떤 부위가 아파서 물리치료 스트레칭을 찾는다면 ‘피지컬 갤러리’ 영상을 추천한다. 근력 운동은 좋은 영상이 많지만, 여자일 경우, ‘제이제이 살롱 드 핏’ 영상을 추천한다. 부위별로 어떤 근육을 쓰며 어떻게 운동해야 하는지 자세한 설명 후에 운동방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혼자서 운동하기에 도움이 많이 된다. 남자의 경우는 여자와 근육을 쓰는 부위가 다르기 때문에 남자 위주의 영상을 보는 것이 좋으며, 가볍게 운동하려면 ‘땅끄 부부’ 영상을 추천한다.

추천 운동 영상이 있더라도, 자신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공부할 때 인터넷 강의 선생님을 선택하듯이, 많은 영상을 접해보고 댓글과 sns 채널에서 사람들의 후기를 참고하며, 영상에서 어떤 방식으로 자세를 설명해주는지 보고 결정해야 한다.

또한, 부위별로 골고루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신의 몸상태에 맞는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스쿼트나 런지, 플랭크는 일반적으로 좋은 운동으로 많이 추천하지만, 무릎이 아픈 경우, 관절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무턱대고 스쿼트를 하는 것은 좋지 않다. 심한 경우 무릎 관절이 나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영상을 잘 선택하고 꾸준히 운동한다면, 홈트레이닝만으로도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