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푸드평가] 강릉 명물 짬뽕 순두부집은 ‘소나무집 초당순두부’
상태바
[푸드평가] 강릉 명물 짬뽕 순두부집은 ‘소나무집 초당순두부’
  • 진유빈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3.1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조 짬뽕순두부 맛집이 닫거나 대기자가 많다면 가볼만한 곳
▲ 소나무집 '해물짬뽕순두부전골'

[소비라이프 / 진유빈 소비자기자] 강릉에 여행을 갔다면 먹어야할 음식 1순위는 순두부다. 강릉에는 초당순두부 마을이 있을 정도로 순두부로 유명하다. 이 곳에는 TV는 물론이고 여러 매체에서 소개될 정도로 원조 짬뽕순두부로 알려진 유명한 음식점이 있다. 주말에는 물론이고 평일에도 ‘원조 짬순이’를 먹기 위한 관광객들로 넘친다. 하지만 수요일에는 강릉에서 원조 짬뽕 순두부로 알려진 이 음식점이 문을 닫는다. 그래서 수요일에는 근처 많은 초당순두부 음식점들이 북적인다. 그럼 수요일에 근처 음식점들 중 어디로 가야 맛있는 짬뽕 순두부를 먹을 수 있을지, 혹은 수요일이 아니더라도 유명 맛집의 대기자가 많아 어디로 갈지 고민한다면 ‘소나무집 초당순두부’를 추천한다.

소나무집도 마찬가지로 대기자가 있었지만 다른 음식점들에 비해 회전율이 빠른 편이기 때문에 금방 들어가 식사할 수 있다. 소나무집의 주요 메뉴는 ‘해물짬뽕순두부전골’이다. 해물짬뽕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홍합, 오징어, 새우 등 해물이 가득 들어있고, 불 맛 나는 국물아래에는 순두부가 깔려있다.

주변 음식점들과 소나무집이 차별화 된 점은 사리추가가 가능하다는 것인데 사리추가를 하면 마치 짬뽕을 먹는 것처럼 면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국물은 매운 음식을 못 먹는 사람도 맵다고 안 느껴질 정도로 많이 맵지 않은 편이며, 순두부와 같이 먹으면 매운 맛이 중화되기 때문에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이다.

해물짬뽕순두부전골을 비롯해 얼큰순두부전골과 두부조림은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하고 반드시 1인 1주문을 해야 한다. 밥은 가격에 포함되어 인원에 맞게 제공된다. 해물짬뽕순두부전골의 가격은 1인분이 11,000원이며, 사리추가는 3,000원이다. 짬뽕 순두부 이외에도 해물짬뽕두부전골, 순두부백반, 모두부를 판매하고 있다.

‘소나무집’은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95-5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7시30분이다. 매주 화요일과 명절당일은 휴무이며 문의는 033)653-4488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