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숙면에 좋은 안대의 다양한 기능들
상태바
숙면에 좋은 안대의 다양한 기능들
  • 문종현 인턴기자
  • 승인 2019.03.10 0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온열안대부터 소음차단 수면안대까지, 다양한 기능 추가
▲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안대

[소비라이프 / 문종현 인턴기자]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로 인하여 불면증에 시달리기도 한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하여 숙면을 위한 여러 가지 해결책이 제시되고 있다. 이러한 해결책 중에 많이 권해지는 것이 바로 안대이다. 과연 안대를 착용하면 우리의 수면에 어떠한 영향을 줄까?

우선 안대의 가장 기본적이면서 핵심적인 효능은 바로 '빛 차단'이다. 인간은 보통 빛이 눈에 들어오면 깊은 잠은 자기 힘들다. 하지만 안대는 주변 환경이 밝더라도 빛을 차단하여 더 편한 잠을 잘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자다가 중간에 깨어났을 때 주변이 밝으면 다시 잠들기가 힘든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안대를 착용하면 중간에 깨어나더라도 다시 수면을 취할 수 있는 가능성이 더 높다.

안대는 착용 시에 눈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 요즘에는 이러한 효과에 착안하여 '온열안대'가 판매되고 있다. 개봉 즉시 따뜻해지는 온열안대을 착용하면 긴장을 풀어주고 편안한 느낌이 들어 더 깊은 잠에 잘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온열안대는 안약을 넣은 후에 즉시 사용해서는 안된다. 또한 렌즈를 착용한 상태로 착용할수는 있지만 빼고 사용하는 것이 좋아 이와 같은 주의사항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눈뿐만 아니라 귀까지 감싸며 소음까지 차단해주는 수면안대까지 나오면서 안대의 기능이 다양해지고 있다. 이처럼 안대는 다양한 기능을 통하여 인간의 삶의 일부인 수면을 도와주는 좋은 아이템이다. 깊은 잠을 자기 힘들다면 이러한 안대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