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책리뷰]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상태바
[책리뷰]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 문종현 인턴기자
  • 승인 2019.03.04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조직·사회·사고라는 주제로 철학을 풀어낸 책
▲ 사진 : 다산초당

[소비라이프 / 문종현 인턴기자] 현대사회로 발전하면서 과학은 급속도로 발전하였다. 이렇듯 과학의 기술력이 발전할수록 우리 인간들은 철학과 사상에 대하여 소홀해지는 경향이 나타나기도 하였다. 바쁜 생활 속에서 사는 현대인들은 생존을 위해 경쟁하다보니 철학에 대하여 생각할 시간이 더욱 없어져만 갔다. 하지만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철학을 제시하는 책이 있다. 바로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라는 책이다.

야마구치 슈에 의하여 만들어진 이 책은 오늘 날 이 지구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고민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는 철학을 갖추어야 한다고 말한다. 작가는 이 책을 통하여 오랜 시간전의 철학자들의 생각법을 통하여 현대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 

요즘은 지친 현대인들의 심신을 위로하는 책들이 유행이다. 다른 책들이 친근한 만화 캐릭터나 병을 이겨내는 과정 등을 통하여 사람들의 심신을 위로하고자 한다면 이 책은 철학을 통하여 사람들의 고민과 스트레스를 해결하고자 하는 것이다.

철학이라는 주제가 누군가에게는 무겁고 거리감이 있게 다가올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사람, 조직, 사회, 사고라는 현대인이라면 겪을 수밖에 없는 주제를 통하여 철학을 이야기한다. 그렇기 때문에 책의 내용을 더 쉽게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다.

책을 통하여 생각의 폭이 넓어진다면 이는 매우 반가운 일이다. 더 넓어진 생각의 폭으로 더 여유로운 마음가짐을 갖기를 원한다면 야마구치 슈의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라는 책을 추천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