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신입생, 대학생활 '꿀팁' 확인하세요!
상태바
신입생, 대학생활 '꿀팁' 확인하세요!
  • 이정민 인턴기자
  • 승인 2019.02.26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제공: pixabay

[소비라이프 / 이정민 인턴기자] 벌써 대학교의 개강이 얼마 남지 않았다. 새로운 환경에서 대학생 생활을 하게 될 19학번이 될 새내기를 위한 대학생활 꿀팁을 준비하였다.

먼저 대학생 용어 정리이다. 공강이란 앞 강의와 뒤 강의 사이에 강의가 없는 시간 또는 강의가 아예 없는 날이다. 연강이란 연달아서 있는 강의이다. 개강총회는 새 학기를 맞아 단체로 모여 의의를 다지는 행사를 의미한다. 아직 주량을 모르는 새내기인 경우이는 개강총회에 지나친 음주로 인해 흑역사를 생성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두 번째는 학점 관리는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이다. 고등학교에서의 수능 압박에 벗어나 비교적 자유로운 수업 방식에 학점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1학년 때부터 학점 관리를 무조건 열심히 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시간이 지나 후회하지 않을 정도로 관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뿐만 아니라 전공기초과목이나 전공필수, 교양필수 과목은 자신의 학년이 대상이 된다면 그때그때 듣는 것을 추천한다.
 
세 번째는 대학 홈페이지 활용이다. 학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는 다양한 혜택과 활동을 게시한다. 장학금, 해외연수, 공모전, 대외활동, 교내 이벤트 같은 여러 정보를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사 일정을 미리 확인함으로써 계획을 세우기에도 유용할 것이다.
 
얼마 남지 않은 개강 준비 시간을 즐겁게 즐기며 멋진 대학생활을 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