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첫 대학 생활, 알아두면 좋은 웹사이트 BEST5
상태바
첫 대학 생활, 알아두면 좋은 웹사이트 BEST5
  • 고은영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2.24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외활동, 공모전 등 5가지 주제별 웹사이트 소개
[소비라이프 / 고은영 소비자기자] 입학의 시작을 알리는 봄, 3월이 다가온다. 지난해 ‘불수능’을 마치고 새로운 20대의 도약을 맺게 된 새내기들을 위하여 알아두면 유용한 웹사이트를 정리해보았다. 총 5개의 주제로 구성하였으며 대외활동, 공모전, PPT 디자인, 표절검사, 자기소개서가 목차에 해당한다.

스펙업

흔히들 대학 생활의 꽃은 ‘동아리’라고 읊을 정도로 대내외적으로 다양한 대외활동이 존재한다. 이를 모두 정리하고 매달 추천글을 올리는 네이버 카페가 존재하는데, 바로 ‘스펙업’이다.

▲ 스펙업 메인 화면

위 네이버 카페의 특징은 다양한 대외활동 이외에도 취업을 위한 자료를 공유하고 배포한다는 것이다. 그 외에도 진로 고민에 대한 질문 및 답변도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익명으로 상담도 가능하다.

더콘테스트

관심이 있는 분야에서 대외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얻었다면, 이제는 실전에 도입할 차례. ‘더콘테스트’는 아이디어 공모전 및 이벤트를 소개하는 사이트이다.

▲ 더콘테스트 메인 화면

위 사이트는 단순한 공모전 소개글만 올릴 뿐 아니라 마감기한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며 실시간으로 공모전에 참여한 회원의 수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크게 <CONTEST>, <EVENT>, <ACTIVITY>의 3가지 테마로 나누어 메인화면에 추천글도 제시한다.

핀터레스트

고등학교와는 다르게 발표수업이 많은 대학교. 색다른 PPT 디자인 혹은, 작품에 대한 영감이 떠오르지 않을 때 방문하면 좋을 웹사이트가 ‘핀터레스트’이다.

▲ 핀터레스트 메인 화면

처음 가입 시 5개 이상의 관심 분야를 선택하면, 접속 시 관심 분야에 맞는 대표 이미지들을 보여준다. 더불어 검색창에 원하는 이미지들을 검색하면 수많은 사용자들이 게시한 이미지가 제공되기 때문에, 여러 아이디어를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웹사이트이다.

카피킬러

‘카피킬러’는 작성한 보고서 혹은 논문의 표절도를 검사해주는 웹사이트이다.

▲ 카피킬러 메인 화면

하루에 3번까지는 무료로 제공되며, 보다 많은 횟수의 검사가 필요하다면 유료 결제를 이용하면 된다.

자소설닷컴

채용공고와 함께 합격한 사례의 자기소개서를 확인하고 싶을 때는 ‘자소설닷컴’을 이용하면 된다.

▲ 자소설닷컴 메인 화면

해당 사이트는 사용자의 이용 패턴을 분석하여 연관성 높은 공고를 메인 화면에서 추천해주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더불어 직무별 인기공고, 7일 내에 마감하는 인기 공고 등도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