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떠오르는 인기 식품, '낫또'의 효능은
상태바
떠오르는 인기 식품, '낫또'의 효능은
  • 문종현 인턴기자
  • 승인 2019.02.2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유, 각종 성인병 예방 효과가 있는 낫또
▲ 시중에서 판매중인 낫또

[소비라이프 / 문종현 인턴기자] 이미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은 건강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며 몸에 좋은 음식들이 각광을 받았다. 이렇듯 건강에 좋은 효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음식 중에 하나가 바로 '낫또'이다. 이러한 낫또는 어떠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낫또는 우리나라의 청국장과 비슷한 일본의 전통 발효음식이다. 콩을 물에 불리고 삶아서 만들어지는 낫또는 특유의 향으로 유명하다. 특이한 점은 발효과정에서 실과 같은 점액질이 생겨 끈적한 모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낫또는 몸에 뛰어난 효능으로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하였다. 낫또는 콩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단백질이나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다. 또한, 낫또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물질이 있다. 해당 물질은 고혈압이나 당뇨병, 심장병 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병들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낫또를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다. 우리나라의 청국장과 비슷한 모습이지만 끓이거나 익히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보통이다. 가장 흔하게 즐기는 방법은 밥 위에 낫또를 올려서 같이 먹는 것이다. 하지만 특유의 냄새로 인해 낫또를 처음 먹는 사람들에게는 쉽지 않다.  때문에 낫또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계란이나 간장, 겨자 등을 섞어서 함께 먹는 것이 좋다.

이렇듯 낫또는 몸에도 좋고 먹는 방식도 여러 가지이다. 몸에 좋은 색다른 음식을 찾고 있다면 낫또를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