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THE 건강한 치아보험' 보장범위 가장 넓어
상태바
'THE 건강한 치아보험' 보장범위 가장 넓어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12.0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비자연맹은 150만명 이상 많은 소비자가 가입한 치아보험은 보장범위, 면책기간, 지급대상이 상품별로 다르기 때문에 가입 전에 정확히 알고 가입해야 하고, 설문조사결과 치료보험금 청구시 지급여부에 대한 불안감이 78.5%에 달해 상품에 대한 불안감 해소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치아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매년 700만명이 넘게 치과질환으로 치료를 받지만 고액의 치료비에 대해 소비자의 부담이 증가하고 있어 이에 따라 치아보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금소연은 소비자에게 정확한 치아보험 소비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치아보험에 대해 전 상품을 비교평가 했고, 치과의사, 보험설계사와 소비자를 상대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보장범위, 면책기간, 지급대상 알고 가입해야

  치아보험은 2008년 9월에 라이나생명이 국내에 처음으로 ‘치아사랑보험’을 판매하기 시작해 약150만명이 가입하고 있다. 하지만 치아보험은 고가의 치아치료비에 대한 보상으로 소비자의 인기를 얻고 있으나 보장내용의 복잡함과 인지미숙에 따른 민원 발생의 문제점이 있다.

 현재 판매중인 치아보험은 라이나생명의 ‘THE 건강한치아보험’, AIA생명의 ‘실속보장치아보험’, ACE생명의 ‘치아안심보험’이며 LIG손해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키즈덴탈 특약으로 부가판매하고 있다. 치아보험은 1~3만원대의 보험료로 폭넓은 혜택을 보게 된다.치과 질환에 대한 보장과 보장범위 가입연령, 보장 대상 등을 종합적으로 비교 평가해 보면, 연령대별 보험료를 적용해 저연령층에서는 AIA의 ‘실속보장 치아보험’이 유리하다.

 하지만 실수요층인 40대 이상을 대상으로 한 상품과 환급형 상품에서는 라이나생명의 ‘THE 건강한 치아보험’이 유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적으로 실수요자인 소비자입장에서 볼 때 라이나생명의 ‘THE 건강한 치아보험’이 상대적으로 유리하다. (후략)

  (보다 자세한 기사는 소비라이프Q 월간지 2012년1월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