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간헐적 단식', 어떤 사람들에게 적합할까
상태바
'간헐적 단식', 어떤 사람들에게 적합할까
  • 김효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2.17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헐적 단식 효과, 개인차 있어 주의해야
▲ 출처:pixabay
 
[소비라이프/ 김효진 소비자기자] 최근 간헐적 단식이 화제가 되면서 다시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간헐적 단식이란 일정 시간 동안 공복 상태를 유지하면서 특별한 식단 조절 없이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은 식사량을 점점 줄이거나 운동 시간을 늘리거나 하는 일반적인 체중 감량 방법과는 다르게 불규칙적인 식사 패턴을 사용하기 때문에 개인 차가 있을 수 있다. 그렇기에 중도 포기자도 많은 편이다. 그렇다면 간헐적 단식은 어떤 사람들에게 적합할까?
 
간헐적 단식은 일정 시간 공복을 유지할 수 있을 만큼의 기초대사량과 근육량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적합할수 있겠다. 일단 일정 시간 동안 공복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에서 체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은 빈혈이나 저혈압, 어지럼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시간 이외에는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점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과식을 즐기는 사람들이나 야식을 자주 먹는 사람들이 그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체중 감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 그것을 지속하는 것이다. 일시적으로 큰 효과가 있었다고 해도, 그것이 지속되지 않는다면 안 하느니만 못하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