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해외에서의 유심칩과 와이파이, 당신의 선택은?
상태바
해외에서의 유심칩과 와이파이, 당신의 선택은?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2.07 0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한 유심칩과 단체 이용이 효율적인 와이파이…소비자의 선택은?

▲ 사진 : Pixabay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해외여행을 갈 때에는 길찾기나 식당·숙소 검색 등을 위해 스마트폰을 필수로 가져간다. 또한, 이를 더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한 인터넷망은 필수이다. 이런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서 유심칩과 와이파이가 있다. 이 둘의 차이는 무엇이며 각각의 장단점은 무엇일까.

우선 유심칩은 통신사를 통하여 데이터를 전송받아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식이다. 유심칩은 혼자 여행하거나 소수의 인원으로 여행을 갈 때 이용하면 더 저렴한 가격에 인터넷을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와이파이 기계를 들고 다니지 않고 유심칩만 끼면 이용 할 수 있어 더 편리하다. 하지만 유심칩의 경우 인터넷 데이터가 한정되어있는 경우가 많다. 만약 데이터를 다 사용하게 되면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야한다.
 
반면, 와이파이는 투어나 단체로 여러 사람이 여행을 다닐 때 이용 하면 매우 효율적이다. 와이파이는 데이터가 한정되어 있는 경우도 없어 더 마음 편히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기계를 분실 할 위험이 있어 이를 주의하여야 한다. 또한, 와이파이 기계를 가지고 있는 사람과 다른 여행객이 멀어지게 되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이처럼 해외여행에서 이용하는 유심칩과 와이파이는 장단점이 분명히 다르다. 이 중에서 무엇을 이용할지에 대한 정답은 없으므로 해외여행 계획이 있는 소비자라면 유심칩과 와이파이 중 본인에게 무엇이 더 적합한지 고려 후 선택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