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여러 가지 기능 복합된 제품 뜬다
상태바
여러 가지 기능 복합된 제품 뜬다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1.2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피커부터 셀카봉 등 다양한 제품에 여러 기능 합쳐져
▲ 무선 스피커와 충전 기능이 복합된 제품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가 다양해지면서 생산자들은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 가지 제품에 여러 가지 기능들이 복합되어 생산되는 경우가 많다.

위 사진의 제품은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이다. 하지만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로는 시장에서 제품과 차별을 두기 어렵다. 때문에 해당 제품은 스피커 기능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능도 갖추어져 있다. 해당 제품은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으면서도 충전을 동시에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뿐만 아니라 제품에 스마트폰이 쏙 들어가는 홈을 만들어서 요즘 많이 판매되는 받침대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이러한 복합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셀카봉'이다. 여행을 갈 때 멋있는 사진을 위하여 셀카봉과 삼각대 등 여러 가지를 가지고 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다 챙기다보면 짐이 많아지고 번거로워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손잡이 부분을 이용하여 삼각대 역할을 할 수 있는 셀카봉이 판매되면서 이러한 고민을 덜 수 있게 되었다.
 
이 외에도 도시락과 밥솥 기능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 생산되기도 하며 다양한 복합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이러한 복합 제품들은 1인 기구가 늘어나면서 좁은 집에서 사용하기 좋아 그 수요가 더 늘어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