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생활용품 전반에 파고든 디자인의 역할
상태바
생활용품 전반에 파고든 디자인의 역할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1.1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전지부터 립밤, 안마기까지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디자인은 우리가 제품을 구매 할 때 고려하게 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디자인은 보통 옷이나 핸드폰, 가구 등의 제품에서 중요한 요소로 생각되었으나 시대가 흐르면서 제품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게 되었고, 디자인이 획일화 되어 있던 제품들에서도 다양해지고 있다.

▲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건전지들

대표적인 제품은 바로 '건전지'이다. 건전지는 리모컨과 같은 가정제품에 이용되는 필수적인 제품이다. 건전지는 사용되는 제품 안에 들어가면 사실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디자인이 중요한 요소로 고려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위 사진처럼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딱딱한 느낌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을 부여하였다.

▲ 캐릭터 이미지가 들어간 립밤

또한, 입술이 건조할 때 사용되는 '립밥'도 디자인이 다양해지고 있다. 립밥은 향이나 색, 지속력 등이 중요하여 디자인이 획일화된 제품이 이용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브랜드와 협업하는 등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동물모양 안마기

마지막으로, 근육이 뭉친 몸을 풀어주기 위한 안마기에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디자인들이 많이 들어가고 있다. 위 사진의 안마기를 보면 동물 모양으로 만들어져 귀여운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호감을 가지기 좋도록 만들어졌다.

위와 같이 실용성을 중심으로 만들어지던 다양한 제품들에도 디자인의 비중이 커지고 있다. 앞으로 어떤 제품에서 얼마나 다양한 디자인이 탄생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