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국내 드라마, 이제는 시리즈가 대세
상태바
국내 드라마, 이제는 시리즈가 대세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1.0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중파부터 케이블TV, 웹드라마까지 시리즈가 대세

▲ 웹툰 '동네변호사 조들호' 포스터 / 출처 : 네이버 웹툰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드라마는 국민들이 사랑하는 방송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최근에는 시리즈 형식으로 제작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들이 있다. 시즌1에 이어서 시즌2의 모습으로 사랑을 받는 드라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최근 시즌2의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가 있다.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동네변호사 조들호는 시즌1에서 정의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변호사 조들호의 모습을 인간적으로 그려내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시즌1과 동이라헥 배우 박신양을 주연으로 내세운 ‘동네변호사 조들호 2 : 죄와 벌'은 특유의 분위기를 뿜어내는 배우 고현정이 합류하였다. 첫 방송 이후 주요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순위에 계속 오르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종합편성채널이나 케이블 방송사에서도 이러한 시리즈 드라마 제작을 많이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응답하라 시리즈'가 있다. 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의 삶을 현실적으로 그려내어 많은 마니아 층을 형성한 '청춘시대'도 시즌2까지 제작되어 인기를 끌었다.

웹드라마에서는 시리즈 작품이 더욱 일반적이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제작사 플레이리스트의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가 대표적 시리즈형 드라마에 해당한다. 연애플레이리스트는 대학생들의 연애를 여러 사람들의 입장으로 바라보는 포맷을 이용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고, 시즌3까지 제작되었으며 올해 시즌4 제작을 앞두고 있다.

이전에는 시즌2로 이어지면 이전만큼 관심을 받지 못해 시리즈 드라마에 대한 선호도가 덜했다. 그러나 요즘은 시청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사랑받는 캐릭터들을 다시 선보이며 시리즈로 제작되어 많이 사랑받고 있다. 앞으로 어떠한 드라마가 시즌2로 시청자들 곁에 돌아올지 귀추가 주목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