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계좌개설부터 카드발급까지, 편리하게 변화하는 은행
상태바
계좌개설부터 카드발급까지, 편리하게 변화하는 은행
  • 강지경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1.02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어플로 계좌 개설, 카드 발급 가능해

▲ 사진 제공 : 게티이미지뱅크

[소비라이프 / 강지경 소비자기자] 최근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 은행 계좌 개설과 카드 발급이 가능해지고 있다.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여 은행 업무를 보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많은 시중의 은행들이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여 계좌를 편리하게 개설하는 방안을 마련한 것이다. 게다가 고객이 발급하고자 하는 카드까지 집으로 배송해주어 더 이상 은행 지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그 중 IBK 기업은행에서는 ‘휙 계좌개설’이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신규 고객도 신분증만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그리고 본인이 원하는 혜택이 들어간 카드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어플 사용의 장점이다.

또한 신한은행에서도 ‘헬로 I-ONE’ 어플을 이용하여 신분증 촬영과 영상통화, 휴대폰 인증이라는 3단계를 거쳐 간편히 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하고 있다. 하지만 신분증을 촬영할 때 빛 번짐 현상으로 인해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점이 많은 고객들이 어플 사용 후기에 남겨져 있다.
 
이전까지 은행들은 개인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무조건 은행 창구에서만 계좌와 카드를 발급해주었지만 핀테크 시대에 발 맞춰 고객의 편리함을 우선순위에 두고 계좌와 카드를 모바일로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상세한 혜택을 듣고 싶음과 동시에 편리성을 갖춘 은행 업무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보다 더 구체적인 설명을 해주는 어플 개선이 필요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