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더욱 편리해지고 다양해지는 금융 서비스
상태바
더욱 편리해지고 다양해지는 금융 서비스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2.28 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페이부터 카카오페이까지, 휴대폰 하나면 충분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요즘은 산업이 발달하면서 많은 경제생활이 전산을 통하여 이루어진다. 전산을 통한 경제활동이 중지된다면 전 세계의 경제가 중지되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이렇듯 요즘은 인터넷이나 전산을 통한 다양한 결제 시스템 등 금융 시스템들이 더 편리해지고 있다. 이를 더욱 자세히 알아본다.

▲ 사진 : 삼성페이

우선 현대사회에서 소비자들의 결제수단을 우선적으로 확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기존의 결제 수단에 익숙해진 고객들은 쉽게 새로운 것을 받아드리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삼성전자의 '삼성페이'는 출시 당시 큰 관심을 모으며 스마트폰의 결제수단으로서 세계적인 기업 중에서도 한발 더 나아갔다. 삼성 스마트폰에 카드를 등록하여 결제를 할 수 있는 삼성페이는 편리함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시장을 먼저 선점하였다는 큰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

이렇듯 우선적으로 소비자들의 결제수단을 선점하면 많은 데이터를 통하여 정확한 시장분석을 할 수 있다. 삼성페이가 출시 되었을 때 이러한 결제수단 시스템을 다른 스마트폰 기업이 왜 출시하지 않았는지 의문이 제기 될 정도였다.

하지만 삼성페이에도 단점은 있다. 우선 스마트폰이 배터리가 없거나 고장, 분실 되면 해당 기능을 사용 할 수 없다는 것이다. 평소에 삼성페이를 이용하니 카드나 현금을 가지고 있지 않다가 스마트폰에 문제가 생기면 지갑을 잃어버리는 것과 똑같아지는 것이다. 이와 같은 문제점들은 앞으로 더 개선되어야 할 점들이다.

또한, 사라져야 한다는 여론이 많았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 않은 금융 결제 서비스가 나오기도 하였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카카오페이'이다. 카카오페이는 본인의 계좌와 카카오톡 계정을 연동하는 시스템이다. 연동된 잔액을 통하여 지인에게 송금을 하거나 물건을 구매 할 때 입금을 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토스'와 같은 스마트폰 어플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렇듯 요즘은 더 편리해진 금융 서비스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기존의 금융 서비스들이 조금은 불편하다면 새로운 금융 서비스들을 한번 알아보고 경험해보는 것도 더 편리한 삶을 위하여 더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