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15:36 (금)
우리은행 ‘부모님과 함께하는 어린이 체험교실’ 개최
상태바
우리은행 ‘부모님과 함께하는 어린이 체험교실’ 개최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11.02.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 봄방학을 맞이해 오는 2월 15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본점 은행사박물관에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어린이 체험교실’을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우리은행은 경제에 대한 이해가 높아질 나이인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한 회차 당 어린이 15명과 학부모 15명 등 30명씩 총 4회(2월 15일, 2월 17일, 2월 22일, 2월 24일)에 걸쳐 모두 120명에게 무료로 교육을 실시한다.

이달 15일 부터 초등학생 고학년 대상
우리은행이 자체교육프로그램과 강사진을 구성해 진행하는 이번 체험교실은 참가 어린이에게 ‘은행의 역사와 역할’에 대해 알려주고, 당행 본점 영업부를 방문해 은행의 업무를 이해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한편 통장을 직접 개설해 보고 은행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그리고 경제교육의 첫걸음인 용돈관리법에 대해 설명하고 올바른 소비습관에 대해 조언해 주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우리은행은 이번 체험교실에서 은행사박물관 학예사가 진행하는 박물관 투어 시간을 갖고 참가 어린이들에게 우리나라 근대 은행의 창립에서부터 현재까지 은행이 걸어온 발자취에 대해 설명하고, 기획 전시실에 마련된 국내 최대 저금통 갤러리에 들려 진귀한 저금통을 감상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진귀한 저금통 등 감상 시간도 가져
이번 체험교실을 마련한 우리은행 홍보실 관계자는 “생활에 꼭 필요한 경제 상식뿐만 아니라 금융역사를 보고 듣고 체험한다는 사실만으로도 경제와 금융, 역사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기 충분한 체험교실”이라면서 “이번 체험교실은 참가 어린이에게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철 편집위원 mckang999@hanmail.net

소비뉴스

공정거래법 시행 30주년 맞아
이달 24일까지 다양한 국민참여 행사

공정거래위원회는 오는 4월 1일 공정거래법 시행 30주년을 맞아 공정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다양한 국민참여 행사를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 30일 동안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국민제안 공모를 비롯해 공정거래 ‘체험수기 및 온라인콘텐츠 공모’, ‘축하메시지쓰기’, ‘퀴즈대회’ 등으로 꾸며진다.
먼저, 공정위의 업무방향과 제도개선에 대한 ‘국민제안 공모’와, 공정거래 및 소비생활 등을 통해 공유할 만한 체험내용이나 제도 등에 대한 ‘체험수기 및 UCC 동영상, 웹툰, 플래시 동영상 등 온라인 콘텐츠 공모’ 부문 수상자에게는 공정거래위원장(장관) 표창과 함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학생부(대학생 이상 제외)와 일반부로 나뉘어 실시되는 ‘체험수기 및 온라인 콘텐츠 공모’는 방학을 맞은 많은 중·고등학생들에게는 방학을 값지게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밖에도, 온라인 참여만으로도 손쉽게 상품을 받을 수 있는 ‘공정거래 30주년 축하메시지 쓰기’, ‘설문조사’, ‘퀴즈대회’ 등이 공정위 홈페이지를 통해 다채롭게 진행해 이번 행사를 통해 접수된 기업과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는 향후 공정위 업무 및 홍보자료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www.ftc.go.kr)와 행정관리담당관실(02-2023-417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