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푸드평가] 이모님의 푸짐한 마음씨와 함께 족발을, ‘소문난원조족발’
상태바
[푸드평가] 이모님의 푸짐한 마음씨와 함께 족발을, ‘소문난원조족발’
  • 박성찬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2.1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족발 단품 주문하면 순댓국 무한리필

▲ 공덕역 '소문난원조족발'의 족발. 중(中)자 양임에도 불구하고 푸짐한 것을 볼 수 있다.

[소비라이프 / 박성찬 소비자기자] 수많은 기업체와 회사가 위치한 공덕역 부근, 공덕동의 전집 거리 옆에는 족발 거리가 즐비해 있다. 하루의 고된 일과를 마친 직장인, 오랜만에 친구를 만난 젊은 학생들까지 전부 족발 거리에서 한 잔을 기울이며 묵은 피로와 스트레스를 푸는 곳이다. 족발 거리의 수많은 족발 집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소문난원조족발’을 추천하고 싶다.

소문난원조족발을 방문하게 되면 옛 정취가 물씬 풍긴다는 점을 바로 알 수 있다. 인테리어도 옛 방식 그대로이고, 분위기도 향토적이다. 하지만 이 집의 가장 큰 매력은 따로 있다. 바로 족발 단품을 주문하면 푸짐한 순대와 돼지 내장이 들어가 있는 순댓국이 무한리필이 된다는 점이다. 그렇다고 순댓국의 퀄리티가 실망스러운 것도 아니다. 순댓국의 맛도 일품이다. 고소한 들깨가루가 듬뿍 들어가고, 우거지도 많아 고소하고 깊은 사골 육수의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족발의 맛도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배달 족발보다 훨씬 따끈하고 쫄깃한 맛을 자랑한다. 어머님이 직접 가게에서 삶고 썰어서 가져다주시기 때문에, 족발의 야들야들함과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양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이 집을 다시 한 번 방문하게 되는 것 같다.

공덕에서 친구들과 오랜만에 이야기를 나누며 배도 든든하게 채우고 싶다면, 지금 바로 이 집에 방문해 맛있는 족발을 즐길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