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소비자들의 반응은?
상태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소비자들의 반응은?
  • 이정민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2.1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멤버와 모임주가 함께 모임통장 입출금 내역 확인할 수 있어

▲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화면

[소비라이프 / 이정민 소비자기자] 카카오뱅크가 신상품 서비스인 ‘모임통장’을 출시했다. 모임통장이란 모임이나 여행 시 단기적으로 쓸 수 있는 통장에 공유 개념을 더한 것이다. 모두가 함께 쓰고 같이 보는 투명한 모임통장이란 문구를 활용해 계좌가 없어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멤버도 빠르게 초대할 수 있다.

모임멤버 입장에선 모임주에게 받은 카카오톡 초대장 수락 시 바로 참여가 가능하다. 단, 카카오톡 계정 연결은 필수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이 없더라도 만 14세 이상이면 간단한 회원가입만으로 누구나 모임통장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톡으로 재미있게 회비요청과 회비현황 공유가 가능한 카카오프렌즈 메시지카드 기능을 제공한다. 멤버와 모임주가 함께 모임통장 입출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이 있는 고객들은 회비입금도 간편하게 모임통장 알림 설정·해지를 할 수 있다.

대학생 이 모 씨(23세)는 "가끔 총무를 하다 보면 내가 안 낸 것도 아니지만, 돈 안내는 사람들 독촉하기가 참으로 민망할 때가 많았다“며,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이용하면 귀엽게 독촉도 가능해서 좋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김 모 씨(40세)는 "회비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총무의 회계 관리 부담이 줄어들어 편리하다"며 모임통장에 서비스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모임이 잦은 요즘, 회비를 걷을 일이 있다면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