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알아두면 유용한 코레일 혜택들
상태바
알아두면 유용한 코레일 혜택들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2.11 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차를 이용할 경우 코레일의 여러 혜택 알아두어야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기차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이다. KTX나 SRT를 이용할 경우 버스나 자가용보다 이동시간이 훨씬 짧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자동차보다 멀미를 덜하고 더 쾌적하게 탑승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 사랑 받는 대중교통이다. 그렇다면 기차이용에는 어떠한 혜택이있을까?

코레일에서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할인혜택들이 '청소년 드림'과 '힘내라 청춘'이다. 청소년 드림은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을 위한 상품으로서 최소 10%에서 최대 30%까지 KTX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사진 : 코레일톡 캡쳐

힘내라 청춘은 만 25세부터 33세까지 청년을 위한 상품으로서 최소 10%에서 최대 40%까지 KTX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와 같은 할인혜택을 받을 때에는 1일전까지 예매를 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한다.

또한, 코레일에는 '맘편한 KTX'라는 혜택이 있다. 이러한 혜택은 코레일멤버십을 이용하는 임산부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이다. 이는 KTX 일반실 탑승 요금으로 특실을 이용 할 수 있는 혜택이다. 한마디로 몸을 움직이기 어렵고 조심해야 할 임산부들을 배려하는 아름다운 혜택이다. 맘편한 KTX는 열차 출발 20분전까지 예매 할 수 있다.

기초생활 수급자들을 위한 '기초생활' 할인혜택도 있다. 해당 혜택은 수급자 증명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기차역에서 직접 구매를 해야 한다. 해당 혜택은 KTX 뿐만 아니라 새마을호, 무궁화호 등과 같은 열차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해당 혜택도 하루 전에 미리 표를 구매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렇듯 KTX에는 많은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들이 준비되어 있다. 해당 혜택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휴대폰 어플 '코레일톡'에서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