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푸드평가] 마늘과 떡볶이의 환상적인 조화, 홍대 ‘마늘떡볶이’
상태바
[푸드평가] 마늘과 떡볶이의 환상적인 조화, 홍대 ‘마늘떡볶이’
  • 김지윤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1.2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 떡볶이의 재발견!

[소비라이프 / 김지윤 소비자기자] 청춘들의 핫플레이스, 홍대에 가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 있다. 바로 떡볶이와 마늘의 환상적인 풍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홍대 마늘떡볶이’(줄여서 ‘홍마떡’)이다.

홍마떡은 마늘이라는 소재를 전 메뉴 음식에 곁들여 가게만의 특색을 살린 음식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었다. 홍대입구역 2호선에서 9번 출구로 나와 10분 정도를 걸으면 가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유의할 점이 있다면, 가게 1층은 홍대마늘떡볶이 본점이 아닌, 마늘 즉석 떡볶이를 즐길 수 있는 다른 지점이기 때문에, '홍마떡'을 즐기고 싶다면 2층에 있는 가게를 방문하면 된다.

▲ 3명이서 먹은 '홍마떡’

기자가 방문해 보니 손님이 많은 것에 비해 가게는 협소한 편이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선불로 주문을 할 수 있는 기계가 있으며, 주문 한 후에 번호표를 받아 기다리면 된다. 메뉴는 떡볶이류, 김밥류, 튀김류, 돈까서, 순대 어묵 등 다양했다. 가장 인기가 많은 떡볶이류는 2인 이상이 먹으려면 L 사이즈를 주문하면 된다.

마늘떡볶이는 마늘향을 살리기 위해 12~15분간 끓인다는 가게에 붙어 있는 안내문 역시 눈길을 끌었다. 떡과 국물을 함께 떠서 먹고, 김밥을 국물에 찍어 먹으면 맛이 2배가 된다고 한다.

'홍대 마늘 떡볶이'는 마포 전 지역에 배달 가능하다. 주문 시간은 오전 11:30에서 오후 10:30이므로 잘 알아보고 마포구민들은 주문하면 좋을 것 같다. 다른 분식집과는 차별화된 맛을 즐기고 싶다면, 홍대 맛집 '홍대 마늘떡볶이'를 방문해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