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15:36 (금)
“명품AS로 소비자 꽉 잡는다”
상태바
“명품AS로 소비자 꽉 잡는다”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11.0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고소영 유모차 등 고가 유아용품이 한바탕 화제가 되었다. 하지만 국내 육아맘들에게 이름난 한 커뮤니티의 댓글을 보면 “고가이면 다 좋나, AS까지 좋은 유모차가 정말 좋은 제품이지” 등 한편으로는 진정한 명품 유모차를 현명하게 고르자는 엄마들의 목소리가 높다.
사실상 국내 수입유아용품 업체들이 스타마케팅, 이벤트 등 마케팅 활동에는 열심인 반면, AS와 같은 소비자 입장에서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홀한 경향을 보이고 있다. 한편, 글로벌 유아용품 전문 기업, YKBnC가 퀴니 유모차, 맥시코시 카시트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어 화제다.
YKBnC는 현재 서울·경기 지역 내 우수 유아용품 매장과 협력해 공식AS지정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는 간단한 수리 및 점검의 경우 해당 대리점에서 쉽게 AS를 받을 수 있도록 해 작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본사 AS센터로까지 제품을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또한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AS순회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YKBnC 고객지원부문 관계자는 “유모차, 카시트는 아이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제품이기에 언제나 새 것처럼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AS를 받을 수 있도록 본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5회째 진행…소비자들 발송 불편함 사라져 
특히 AS순회서비스의 경우, 지난 5월에 시작되어 일산, 천안, 분당, 부천 등을 돌며 벌써 5회째 진행되었는데, 고객들의 만족도가 크다.
고객들은 “유모차, 카시트의 경우 AS를 받기 위해서 부피가 큰 제품을 직접 박스에 포장 및 발송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는데, 본 서비스를 통해 편하게 AS를 받을 수 있으며, 기존에 제품을 사용하면서 궁금했던 점들을 직접 물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좋다”고 말했다.
YKBnC 고객지원부문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AS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 본 서비스가 고객과 기업간의 소통의 장도 되는 것 같아서 더욱 보람을 느낀다”며 “아직 AS순회서비스가 초기 단계라 미흡한 점들도 많지만 매번 순회서비스를 진행할 때마다 고객들이 원하는 것들을 보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부족한 점을 보완 및 개선하여 보다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KBnC의 AS순회서비스는 앞으로도 월 1~2회 정기적으로 실시될 것이며, 전국을 순차적으로 순회할 예정이다.
고혜란 기자 cultureplu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