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녹차 한 잔,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을까?
상태바
따뜻한 녹차 한 잔,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을까?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1.2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녹차, 다양하게 즐기자

▲ 농심의 '녹차 바나나킥' / 출처 : 농심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차 문화는 이제 우리에게 익숙한 문화이다. 요즘에는 카페에서 커피, 홍차, 유자차 등 다양한 차를 즐기지만 이 중 녹차 또한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녹차는 요즘 어떠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으며, 또한 우리 몸에 어떠한 효능이 있을까?

우선 요즘은 녹차가 들어간 음식들이 정말 다양하다. 녹차도넛, 녹차빙수, 녹차케이크부터 시작하여 기업들이 판매하는 스낵류에도 녹차가 들어간다. '녹차 바나나킥', '녹차 오예스', '녹차 오레오' 등 다양한 제품에 녹차가 사용되고 있다. 메밀과 녹차를 섞어서 국수요리를 만들어먹기도 한다.

이렇게 다양한 녹차음식이 나오고 녹차가 보편화 되면서 소위 '녹차덕후'라는 말이 사용되기도 한다. '녹차덕후'는 녹차를 사랑하여 어떤 메뉴를 선택하더라도 녹차가 들어간 음식을 찾는 사람들을 말한다. 이런 사람들을 겨냥하여 SNS를 통하여 다양한 녹차음식을 홍보하는 글들도 쉽게 볼 수 있다.

이렇듯 많이 사랑받는 녹차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을까?  녹차의 가장 큰 효능은 심신안정이다. 녹색빛을 띄는 녹차는 시각과 그 향만으로도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또한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항암효능과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녹차는 보관방법에 유의해야 한다. 온도가 높거나 습기가 많은 곳에 보관하면 산화가 일어나기 때문에, 냉장고의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눈, 코, 입 모두 즐겁게 해주는 녹차. 오늘 하루는 커피 대신 건강에 좋은 녹차 한 잔 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