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푸드평가] 정통 꿔바로우의 맛, 이대 ‘란주탕슉’
상태바
[푸드평가] 정통 꿔바로우의 맛, 이대 ‘란주탕슉’
  • 박성찬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1.1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식 꿔바로우’, 쫀득한 찹쌀 탕수육이 일품

[소비라이프 / 박성찬 소비자기자] 우리가 중국음식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짜장면과 탕수육일 것이다. 하지만 진짜 정통 중국식 탕수육은 바로 꿔바로우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꿔바로우는 중국식 탕수육의 일종으로 감자 전분으로 튀김옷을 입힌 돼지고기에 새콤달콤한 소스를 묻힌 요리이다.

▲ 이화여대 근처에 위치한 '란주탕슉' 의 사천식 꿔바로우. 매콤한 맛과 짭짤한 맛이 어우러진다.

고급진 중국집에 가면 있는 음식을 이대에 가면 바로 만나볼 수 있다. 바로 이대 정문 근처에 위치한 중화요리집 ‘란주탕슉’ 이다. 이 집은 꿔바로우가 맛있는 사천 탕수육 전문점으로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2가길 18 에 위치하고 있다. 일반 중국집에는 ‘짜샤이’ 라는 중국식 김치가 나오는 경우가 많지 않은데, 이곳은 저렴하면서도 짜샤이가 나오며, 그 맛 또한 일품이다.

이 집의 주 메뉴인 ‘사천식 꿔바로우’는 쫀득쫀득해 보이는 찹쌀 탕수육의 고소한 맛과 새콤달콤매콤한 소스 냄새가 함께 어울려 정통 사천식 음식의 맛을 자랑한다. 이때 사천식 짬뽕과 함께 먹으면 그 맛이 두 배가 된다.

‘란주탕슉’ 의 꿔바로우로 소소한 행복을 느껴보기를 추천한다.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2가길 18에 위치해있으며, 매일 오후 12시부터 9시까지 영업한다. 오후 3시부터 4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니 참고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