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아직 끝나지 않은 입시, 수험생에게 좋은 식품은?
상태바
아직 끝나지 않은 입시, 수험생에게 좋은 식품은?
  • 박성찬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1.1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험생활 전용 보양식을 위한 식품들

▲ 변비에 시달리는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사과 / 사진 제공: Pixabay

[소비라이프 / 박성찬 소비자기자] 환절기인 요즘, 최상의 컨디션을 위해서는 체력 보강이 가장 중요하다. 적절한 운동과 충분한 휴식, 체력보강에는 제일 중요하지만 그건 수험생들에게 어렵다. 그래서 건강한 음식을 보양식을 통해서 몸과 마음을 보하여 체력과 함께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게 최선의 방법이다.

수험 준비로 몸과 마음이 고생하는 수험생들과 부모님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닐 것이다. 이럴 때일수록 많은 사람들이 기력을 보충해주는 식품들이 인기가 많다.

장시간 자리에 앉아있어 부종이 심한 수험생에게는 늙은 호박이 도움이 된다. 또한, 변비에 시달리는 경우에는 사과, 미역, 우유 등이 도움이 되며 유독 잦은 수험생은 홍합을 섭취하는 것이 제격이다.

집중력이 떨어지는 학생은 고등어 같은 어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고, 갑작스러운 체중 증량으로 고민인 수험생은 무, 기억력 향상과 불면증,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견과류가 도움이 된다. 한창 논술시험에 힘을 쏟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서 이러한 재료들로 도시락을 싸주는 것도 좋다.

힘든 입시와 정확하지 않은 미래 때문에 다들 힘들어 하지만, 이때야말로 체력관리로 최상의 컨디션이 유지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므로, 식단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