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유교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 '유교랜드'
상태바
유교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 '유교랜드'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1.07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 유교랜드에서 다양하고 즐거운 유교체험 할 수 있어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역사가 보존되어 있는 시대는 두말 할 것 없이 조선시대이다. 이러한 조선시대의 유교 문화는 오랜 시절 우리 조상들의 정신 그 자체였다. 안동에는 유교와 관련하여 조상들의 정신을 엿볼 수 있는 '유교랜드'가 있다.

▲ 유교랜드의 전시품

유교랜드에서는 그 이름에 걸맞게 유교와 관련된 다양한 전시품들을 볼 수 있다. 더불어 조선시대의 유교서적과 인물들에 관한 만화나 영화 등을 관람 할 수 있다. 또한, 투호체험, 장군복 입어보기 등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전통체험들도 다양하다.

▲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교랜드의 레이싱 게임

그리고 유교랜드는 아이들과 함께 재밌게 즐기면서 유교를 배우기 좋은 곳이다. 위 사진처럼 아이들이 좋아하는 레이싱 게임이나 놀이터 등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가훈 짓기, 과거시험 보기 등 아이들이 흥미로워하면서도 직접 참여하고 움직이면서 유교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져 있다.

▲ 7080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유교랜드 전시품

유교랜드를 둘러보다보면 위 사진처럼 어른들에게 7080 분위기를 자아내는 전시품도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아동뿐만 아니라 부모님들의 향수와 추억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지문인식을 통해 태양인, 소음인 등 사람의 체질을 분석하고 성향과 몸에 적합한 음식을 찾아주기도 하여 건강에 관심이 많은 어른들에게 흥미를 부여한다. 이렇듯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유교랜드는 경북 안동시 관광단지로 346-30에 위치해 있다. 입장료는 일반성인 9,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7,000원이며 만 24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입장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유교랜드 홈페이지(http://www.confucianland.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온 가족과 함께 나들이도 가고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도 해주고 싶다면 유교로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유교랜드를 찾아가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