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예쁘고 다양한 그릇들, 취향대로 고르자
상태바
예쁘고 다양한 그릇들, 취향대로 고르자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1.06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릇 디자인 중요시 되어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어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사람들에게 인테리어와 디자인은 소비를 할 때 중요한 선택요소 중에 하나이다. 이러한 디자인은  그릇에도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가 되었다. 요즘 그릇들이 얼마나 다양해 졌는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 나무재질의 그릇들

우선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그릇 재질중에 하나가 바로 나무재질이다. 나무재질의 장점은 일단 잘 깨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다른 유리그릇 제품들은 떨어뜨리면 깨지기 쉽상이지만 나무재질의 그릇들은 이러한 면에서 우수하다고 볼 수 있다.

이런 장점 뿐만 아니라 나무재질은 디자인적으로도 우수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차분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느낌이 많은 사람들을 이끄는 매력이 있다. 또한 한식과 같은 전통음식을 함께 하기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 시중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디자인의 그릇들

다음으로는 저렴하지만 독특한 디자인의 그릇 또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아무런 무늬가 없는 그릇이 있는가 하면 그릇 전체에 무늬가 들어가 있는 그릇들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그릇의 디자인은 있을 수 있지만 더 무조건 좋고 우수한 디자인이 있다고 말하기는 힘들다. 어떤 그릇의 디자인이든 자기가 선호하거나 본인의 집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그릇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다.

▲ 터키산 핸드메이드 그릇들

또한, 이국적인 느낌의 그릇들도 시장에 판매되고 있다. 위 사진의 그릇들은 터키산 핸드메이드 그릇들이다. 그릇 디자인에서 중세풍의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다. 조금 특별한 상차림을 마련해보고 싶다면 위와 같은 그릇을 구매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어떤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성능 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고려하여 본인의 취향과 환경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