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우유가 있다?
상태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우유가 있다?
  • 강지경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1.0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전용 우유인 ‘펫밀크’보다 저렴한 가격이 장점!

[소비라이프 / 강지경 소비자기자]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락토프리 우유‘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생산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특히 식품 중에서는 ‘우유’가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이 마시는 우유는 반려동물이 마시기에는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높은 가격을 지불하고 반려동물 전용 우유인 ‘펫밀크’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락토프리 우유

하지만 반려동물을 키우는 과정에서 이미 상당한 비용이 들기 때문에 펫밀크까지 부담하기가 어려운 소비자들이 있을 수 있다. 수분섭취가 중요한 반려동물을 키우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가격의 '펫밀크'는 구매하기가 어려운 반려동물 식품이다. 이런 소비자들에게 ‘락토프리 우유’는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 본인까지 마실 수 있으므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낳는다.

반려동물 중 고양이는 사람이 소비하는 우유의 성분 중 하나인 ‘락토스(젖당)’를 소화하기 어려워 사람이 마시는 일반 우유를 마시면 설사를 하거나 장내 발효로 인해 변에서 악취가 나기도 한다.  따라서 락토스(젖당)이 제거된 락토프리 우유는 반려동물들을 위한 우유로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게다가 락토프리 우유는 젖당을 잘 분해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이 마시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아 소화 장애로 인해 우유를 마시지 못하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락토프리 우유는 실제 우유와 맛의 차이가 거의 나지 않는다. 따라서 일반 우유만을 마시던 소비자들도 락토프리 우유의 맛에 빨리 익숙해질 수 있다.

락토프리 우유는 현재 매일유업 등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키우는 소비자들 뿐만 아니라 젖당을 분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소비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락토프리 우유를 소중한 반려동물과 함께 즐겨보는 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