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7 01:47 (화)
‘신호등 치킨’, ‘치토스 치킨’에 이은 멕시카나의 ‘김치 치킨’
상태바
‘신호등 치킨’, ‘치토스 치킨’에 이은 멕시카나의 ‘김치 치킨’
  • 이승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0.3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에게 친숙한 김치를 이용한 멕시카나의 ‘미스터김치킨’

[소비라이프 / 이승현 소비자기자] 지난 26일 멕시카나에서는 신메뉴 'Mr.김치킨(미스터김치킨)'을 출시했다. 김치킨은 김치판매 1위 ‘종가집’의 볶음 김치와 협업하여 개발된 메뉴로, 치킨과 김치의 조합이 기대되는 멕시카나의 신제품이다. 김치킨은 치킨양념 안에 작게 잘린 김치와 ‘한입밥튀김’이 들어있어 마치 식사를 하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 멕시카나의 신메뉴 '미스터김치킨' 포스터 / 사진: 멕시카나 제공

멕시카나는 앞서 ‘치토스 치킨’, ‘오징어 짬뽕 치킨’, ‘신호등 치킨’ 등 기존의 치킨에 반하는 이색적인 치킨을 선보인바 있다. 메뉴가 쏟아져 나오는 치킨 시장에 독특한 맛의 치킨에 소비자들은 지갑을 열었고 멕시카나의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

이번 김치 치킨의 반응도 예상외로 뜨겁다. 신제품이 출시 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많은 후기가 인터넷에 올라오고 있으며, 생각보다 긍정적인 반응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누리꾼들은 “치킨의 느끼함을 잡았다”, “예상외로 김치와 치킨이 어울려서 놀랐다”는 반응이다.

신메뉴의 제품명도 다양한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국내 가장 많은 인구를 가진 성씨가 바로 '김' 씨 이자 미스터 김은 불특정 다수를 지칭하는 고유명사로 쓰이는 것처럼 김치 또한 한국의 대표 음식이라는 점에서 착안했다. Mr.김치킨의 대중적이고 친근한 맛을 어필하기 위해 본 제품명으로 작명하게 되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신메뉴 Mr.김치킨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종가집 볶음김치 1팩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증정 이벤트는 올해 12월 말까지 선착순 제공으로 진행되며 소진 시 종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