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보편화 된 ‘알로에 수딩 젤’, 과연 그 효과는?
상태바
보편화 된 ‘알로에 수딩 젤’, 과연 그 효과는?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0.2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들이 애용하는 알로에 수딩 젤, 피부보습과 진정에 효과적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는 바로 '뷰티'이다. 외모가 중요시되면서 자기 자신을 가꾸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피부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경우도 많다. 많은 피부 관리 용품들이 사용되지만 그 중에서도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알로에 수딩 젤'이다. 알로에 수딩 젤은 왜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것일까?

▲ 화장품 브랜드 더 샘의 '알로에 수딩 젤’

먼저 알로에는 상처치료 효과가 뛰어나다. 알로에는 물에 비해 약 5배 빠른 속도로 우리 몸에 빨리 흡수된다. 그렇기 때문에 알로에의 다양한 영양분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상처를 재생 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준다.
 
또한, 알로에는 피부진정효과가 뛰어나다. 알로에는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어 건조하거나 붉어진 피부 등에 사용하면 피부진정효과를 볼 수 있다. 붓기가 생긴 눈에 사용하면 좋으며, 피지분비를 억제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이와 같은 피지분비 억제효과 및 소염 살균 효과로 인해 염증이나 여드름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도 한다.
 
알로에는 얼굴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에도 사용하면 좋다. 푸석푸석한 머릿결에 알로에를 발라주면 부드러운 머릿결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알로에 수딩 젤은 평상시에 냉장고에 넣어두고 차갑게 하여 사용하면 효과가 더 좋다. 점점 더 건조해지는 가을철, 알로에 수딩 젤로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