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카카오프렌즈’, 그 인기는 어디까지인가
상태바
‘카카오프렌즈’, 그 인기는 어디까지인가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0.2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랜 시간 사랑 받는 카카오프렌즈, 앞으로의 향방은?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속 귀여움과 발랄함으로 무장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는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이에 걸맞게 카카오프렌즈와 관련한 다양한 상품들도 출시되고 있다.

우선 카카오프렌즈는 개성 있는 다양한 캐릭터들로 구성되어져 있다. 생김새는 곰에 가까운 ‘라이언’, 뒤태가 아름다운 ‘어피치’, 품격 있는 도시개 ‘프로도’ 등 총 8가지의 캐릭터들이 있다. 또한 최근에는 카카오톡의 새로운 캐릭터 '니니즈'를 출시시키며 화제를 모으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라이언' 관련 제품들

이러한 카카오프렌즈는 관련 제품이 셀 수 없을 정도이다. 카카오프렌즈 관련 인형은 기본이고 문구용품부터 시작해 블루투스 스피커, 키보드 등의 전자제품까지 출시되고 있다. 최근에는 ‘제주삼다수’, ‘삼양라면’ 등 식품과의 콜라보가 이루어지기도 하였다.

카카오프렌즈와 관련된 제품들은 보통의 제품에 비하여 가격이 비싸지만, 캐릭터의 인기에 힘입어 꾸준히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관련 제품은 온라인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강남역과 홍대입구역 주변의 오프라인 매장은 단순한 매장을 넘어서서 관광지로서 외국인들이 여행 시 찾는 코스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카카오톡은 카카오프렌즈가 이러한 엄청난 인기를 얻는데 결정적인 기여를 한 기본 이모티콘을 업데이트하기도 했다. 카카오톡 8.0.5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경우 카카오프렌즈 48종, ‘니니즈’ 48종으로 구성된 총 96종의 신규 이모티콘을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다..
 
이제는 국민적인 캐릭터들이 된 카카오프렌즈, 앞으로 이러한 인기가 얼마나 커질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